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로딩바
0 %



아하무브먼트, 음-파

무용공유

아하무브먼트, 음-파

* 최종수정 : 2024.07.18 정보수정요청

목록 보기

[공연소개]

우리는 바쁜 일상을 보내며 내가 얼마나 바쁜 하루를 보냈는지 자랑처럼 얘기하기도 하고, 혹은 누군가의 바쁜 삶을 부러워하기도 한다. 바쁜 하루가 훈장이 되어 버린 시대에 우리는 ‘휴식’을 동경하지만 그와 동시에 죄책감과 불안감을 느낀다.

매번 ‘이 일만 끝나면 쉬어야지’ 하지만, 할 일은 끊임없이 주어지고, 경쟁을 조장하는 사회 구조와 개인의 욕망, 불안 등으로 우리는 편히 휴식하지 못한다.

는 과로가 당연한 사회에서 쉴 틈 없이 자신을 압박하고, 과중한 업무를 이어가는 이들의 이야기로 휴식하지 못하는 신체와 분주한 의식, 달리는 것이 습관이 되어버려 어느 순간 ‘휴식’이 어색해진 이들의 모습을 담아낸다.

나를 쉬지 못하게 괴롭히는 것은 바로 나 자신으로, 는 과거나 미래에 대한 생각 및 집착, 불안으로 끊임없이 자신을 몰아세우는 이들에게 마음이 어디에 존재하는지 질문한다.

를 통해 오래동안 잠겨있던 물밖으로 호흡을 터뜨리며 빠져나오는 감각을 상상해본다. 자신의 중요성을 입증하는데 골몰해있는 자아에서 벗어나, 연결된 전체로서 고요히 존재하며 자신으로부터 한순간 해방되는 (휴식의) 감각을 그려낸다.

  • · 최종집계일자
  • · 연관통계정보는 해당 공연시설에서 해당공연의 예매/취소 데이터를 최근 1년전부터 전일 기준까지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 · 전산발권 되지 않은 티켓(수기티켓 등)은 집계에서 제외되므로 실제 상연횟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