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로딩바
0 %



세종대왕의 눈물 2

뮤지컬공유

세종대왕의 눈물 2

* 최종수정 : 2022.06.29 정보수정요청

목록 보기

[줄거리]



지구의 세상이 내려다보이는 하늘에서 세종대왕은 너무 울어 심한 우울증에 걸리셨다. 세종의 아들 세자와 딸 정의공주, 집현전 학자들은 세종대왕의 눈물의 이유를 알고 있다. 현대인들이 쓰는 신조어(야민정음. 말을 줄인 말 같지도 않은 말) 때문이다. 씬은 과거를 회상하며 조선시대로 돌아간다. 세종은 그때의 행복을 회상하며 현재의 국민들이 만들어내는 신조어 (한글의 줄임말)로 다시 또 운다. 즐, 헐, 멍미, 엄근진, 집콕 등, 전 세계에서 한국의 말이 자기 나라 말과 다른 나라 말을 섞어 쓰고 있다고 2개국이 연합하여 한국의 신조어를 사들이자 라는 전략을 듣게 된다. 신조어를 만든 학생들에게 신조어를 더 만들어 달라. 어마무시한 금액으로 신조어를 사겠다. 하며 2대 강대국은 한국말을 없애려 한다. 세종대왕의 눈물은 하염없이 흐르고 이때 신조어가 없어지는 방법을 하늘의 음성으로 듣게 된다. 그 조건을 들은 세종은 하늘의 말을 듣고 목숨을 다해 눈물을 흘리지 않겠다고 다짐 하는데..

  • · 최종집계일자
  • · 연관통계정보는 해당 공연시설에서 해당공연의 예매/취소 데이터를 최근 1년전부터 전일 기준까지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 · 전산발권 되지 않은 티켓(수기티켓 등)은 집계에서 제외되므로 실제 상연횟수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